디자이너가 된다/포트폴리오
[포트폴리오 스터디] 2주차 포트폴리오 인사이트 찾기
Gimmaa
2025. 2. 15. 23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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벤치마킹 하고 싶은 부분
: 주황색과 회색 베리에이션 사용이 예쁘다. 색 사용 시 참고하면 좋을 듯!
: 앱 안내와 정보에 안내에 일러스트를 잘 활용
아쉬운 점
: 세 가지 폰트를 사용했는데, 세개가 잘 어우러지진 않는다. 왜 썼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폰트..
2) 자란다 선생님
https://www.behance.net/gallery/218300845/-UXUI
자란다 선생님 UXUI - horang choi
이메일로 등록등록
www.behance.net
벤치마킹 하고 싶은 부분
: 적극적인 일러스트 아이콘 사용
: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확실하게 강조하는 레이아웃
: 배경 활용이 좋음
아쉬운점
: 이미 일러스트 부분에서 색을 많이 사용했는데, 선정한 색 중에서도 메인이 되는 컬러를 선정하여 사용하였다면 통일감이 훨씬 좋았을 것
1. 포트폴리오 목표
- UX/UI 디자이너로 취업
- 산업디자인 전공과 도예 부전공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.
- 디자인 원론적인 이해도와 체계적인 구조를 강점으로 어필
2. 개인 브랜딩 방향
- "체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UX/UI 디자이너"
- 복잡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정리하는 능력을 강조.
- 물성과 사용자 경험을 접목한 디자인 철학 반영.
3. 주요 프로젝트 기획
- 리디자인 프로젝트
- 기존의 불편한 UI/UX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프로젝트 진행.
- 예시: 많이 사용하는 앱(네이버, 배달의민족 등)의 리디자인.
- 가상 프로젝트 (컨셉 디자인)
- 특정 서비스를 가정하여 UX/UI를 처음부터 설계하는 프로젝트.
- 예시: "정돈과 구조화"가 중요한 업무 관리 앱, 생산성 도구 디자인.
- 산업디자인 + UX/UI 융합 프로젝트
- 물리적 제품과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연결되는 디자인 진행.
- 예시: 스마트 기기 UI 설계, IoT 기반 제품과 연계된 UX 디자인.
4. 작업 프로세스 정리 (각 프로젝트 공통 적용)
- 문제 정의: 불편한 UX/UI 분석 및 개선 목표 설정.
- 리서치: 사용자 조사, 경쟁사 분석.
- 와이어프레임 & 프로토타입: Figma, Sketch 등을 활용한 디자인.
- 사용자 테스트: 피드백 반영하여 디자인 개선.
- 최종 디자인 및 결과물 정리: 프로젝트 목표, 과정, 결과를 시각적으로 정리.
5. 사용 툴 및 학습 계획
- 디자인 툴: Figma (필요 시 추가 학습 진행).
- 프로토타이핑 & 테스트: Figma, Maze, UsabilityHub 등 활용 가능.
- 케이스 스터디 분석: 유명 UX/UI 사례 분석 후 적용 연습.
6. 실행 일정
- UX/UI 기초 학습 (~3개월)
- 첫 번째 프로젝트 진행 (리디자인) (~2개월)
- 두 번째 프로젝트 진행 (가상 프로젝트) (~2개월)
- 세 번째 프로젝트 진행 (산업디자인+UX 융합) (~2개월)
- 포트폴리오 구성 및 보완 (~1개월)
- 취업 준비 (자기소개서, 인터뷰 대비) (~1개월)
>> 일단 실현하는게 문제인데... 해보면서 계획을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..
7. 차별화 요소
- 디자인 원론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체계적인 UX/UI 설계 강조.
- 물성과 UX를 접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포트폴리오에 포함.
- 각 프로젝트마다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를 명확하게 서술하여 설득력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.
8. 컨셉 방향성
- 아직 불투명 하긴 한데 전체적으로 심플한 바탕 위에 일러스트 아이콘을 좀 활용해볼까 합니다..
- 노랑, 보라, 검정, 아이보리를 활용하여 디자인
- 어떤 색을 메인으로 가져갈 지는 디자인을 해 보면서 결정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.
사실 뭐가 좋은 건지 아직도 잘 확신이 안서서 틈틈이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보고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...! 뭔가 보면서 우와...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 싶으면서 신기하면서 주눅도 들고 잘 해보고 싶기도 하고 싱숭생숭해져버리네요..ㅠ 모두 화이팅입니다.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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